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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청문회 "단체방에 난 없었어…기초의원, 결정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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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7-14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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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청문회 "단체방에 난 없었어…기초의원, 결정 안 인사청문회 "단체방에 난 없었어…기초의원, 결정 안 따라 배제" 보좌진 제보 왜 쏟아질까? "부덕 소치" 그들에게 사과해야 지적도[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인사청문회에서 보좌진 취업 방해 의혹보도에 대한 질문에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다 해명하고 있다. 사진=국회방송 영상 갈무리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보좌진의 재취업 방해를 했다는 의혹 보도를 두고 사실과 다른 면이 많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강 후보자는 단체방에서 해당 보좌진을 제외하고 왕따를 했다는 보도 내용에 자신은 그 방에 없었다면서도 기초의원이 상임위 결정을 따르지 않아 지역위 사무국장이 그를 배제한 적은 있다고 설명했다.중앙일보는 14일 자 5면 기사 <“이 바닥에서 일 못하겠다고 해”…강선우, 취업방해 논란> (온라인 기사 제목 : < [단독] “떠난 보좌진 일할 곳에 험담”…강선우 이번엔 취업방해 의혹>에서 “'보좌진 갑질' 의혹이 불거진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사직한 보좌진의 재취업을 방해했다는 주장이 나왔다”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지아 국민의힘 의원실 자료와 중앙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강선우 의원실에서 근무했던 전 보좌진 A씨는 “지금까지 드러난 건 빙산의 일각”이라면서 강 후보자 주도로 의원실 내 조직적인 '왕따'와 사직 유도, 퇴직 후 취업 방해가 있었다고 주장했다고 썼다.A씨는 “(강 후보자가) 특정 인원을 콕 집어 단체 대화방에서 제외하고, 모두가 보는 자리에서 따돌리며 말도 걸지 말라는 신호를 보낸다”며 “결국 주변 인물을 통해 내보내는 방식으로 일이 마무리된다”, “(해당 일로) 문제를 꺼내면 '다시는 이 바닥에서 일을 못 하게 하겠다'는 경고가 이어진다”고 말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 A씨는 “(전 보좌진들이) 다른 곳에 지원해도 미리 연락해 '문제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돌려 채용이 막히는 일이 반복됐다”라며 “괴롭힘 끝에 잘려 나간 사람들은 새로운 곳에 지원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했다고 중앙일보는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 같은 '취업 방해' 주장이 사실이면 법 위반에 해당한다”라고 봤다.이에 강선우 후보자는 사실과 다르다는 취지의 반론을 폈다. "서울 연희동 기준으로 A은행의 점포는 B은행, C은행 대비 ATM 개수는 물론 규모도 작은 편이다. 오늘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붐비는 경우는 거의 없다."(A은행 연희동지점 청원경찰) 지난 11일 오전 9시부터 9시30분 사이 A은행 연희동지점을 찾은 고객은 모두 6명에 불과했다. 2개 창구 앞에서 기다리는 고객은 모두 60대 이상 고령층으로 보였다. A은행 해당 지점의 청원경찰은 "간혹 월말이나 각종 세금 납부가 몰리는 날에는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는 경우가 있지만 드문 일"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오전 9시40분~10시10분 C은행 연희동지점을 찾은 고객은 13명이었다. 2개 일반창구와 2개 VIP 전용창구를 운용하는 이곳은 매출과 행원 수 측면에서 모두 A은행의 두 배를 넘는다. C은행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이 점포를 찾는 경우도 대부분 앱으로 해결 가능한 만큼 접속 방법 등 앱 사용법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면서 "창구에서 앱 사용법을 안내하면 같은 용건으로 창구를 찾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날 C은행 연희동지점 창구에서 한 고객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계좌의 잔액과 예·적금에 가입하는 방법을 물었다. 이른바 '뉴시니어'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기존 금융 소외계층으로 인식됐던 고령층마저도 창구 이용의 효용성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다. C은행 해당 지점의 청원경찰은 "월요일 오전 문을 연 직후 내방객이 가장 많다"면서 "금요일 오후 4시 직전에도 몰리는 편이지만 그 외의 시간은 대부분 대기표를 뽑는 즉시 업무처리가 가능할 만큼 한산하다"고 전했다. 경기 안양시에 자리한 B은행 점포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점포를 방문한 고객은 22명에 불과했다. 대부분 유선통화와 모바일, 온라인 등을 통해 상담을 마치고 최종 대출계약을 하러 온 고객이었다. B은행 관계자는 "점포 내방고객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며 "초고액 자산가를 위한 프라이빗뱅커(PB) 영업 그리고 기업금융 업무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무가 앱과 ATM을 통해 가능해진 만큼 고객 스스로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라도 점포를 찾을 일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B은행 고위 관계자는 "서울을 기준으로 하면 강북보다 강남의 내방객이 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면서 "일부 지점에서는 번호표의 시작번호를 50, 100으로 바꾸고 있다. 인사청문회 "단체방에 난 없었어…기초의원, 결정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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