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하이퍼 리얼리스트들이 유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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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5-14 19:32본문
대부분의 하이퍼 리얼리스트들이 유화나
대부분의 하이퍼 리얼리스트들이 유화나 아크릴, 에어브러시 등을 활용하는 것과 달리, 데이비드 모리슨(David Morrison)은 손의 직접성과 명료한 제어감을 중요시한다. 색연필이라는 매체는 그에게 정밀성과 반복, 그리고 시간의 밀도를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유기적 표면의 미세한 텍스처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이상적인 도구였다.이처럼 Morrison의 작품은 관찰을 통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단지 "사실 같다"라는 차원을 넘어, "사실보다 더 사실적"이라는 극 사실주의의 본령을 충실히 구현하고 있다. 색연필로 그린 단풍잎 한 장이 주는 강렬한 시각적 충격은, 평소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자연 요소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일깨운다. 그것은 곧 극 사실주의가 지향하는 감각의 확장과 지각의 전환 그 자체다.Morrison 은 미술 대학에서 판화와 드로잉을 전공하며 시각적 언어의 구조와 세밀 묘사에 대한 훈련을 쌓았다. 그는 특히 관찰에 기반한 세밀한 묘사력을 발전시키는 데 집중했고, 색연필이라는 비 회화적 매체의 예술적 가능성을 적극 탐구하였다. 그의 작품은 거의 전적으로 색연필로 이루어지며, 이는 극사실주의 회화에서 흔치 않은 선택이다.데이비드 모리슨(David Morrison)의 색연필 기법은 반복과 층위의 축적으로 이루어진다. 수십 겹의 레이어링을 통해 투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얻고, 표면의 질감을 세밀하게 재현한다. 이는 단지 기술적 성취를 넘어, 시간을 쌓아가는 예술적 행위로 이해될 수 있다. 그의 그림 한 점에는 수백 시간의 노동과 끊임없는 관찰, 그리고 대상을 향한 진심 어린 응시가 축적되어 있다.데이비드 모리슨(David Morrison)은 미국 인디애나주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며, 미드 웨스트의 자연환경을 지속적으로 탐구해왔다. 지역의 식생을 주제로 한 작업들은 지역성과 보편성을 동시에 아우르며, 미국 현대 극사실주의 회화에 있어 독자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그의 작업은 현대미술 속에서 색연필 매체의 예술적 위상을 재정립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는다.David Morrison의 작품은 여러 미국 미술관 및 대학 갤러리에서 전시되었으며, 현대 하이퍼리얼리즘의 ‘드로잉적 접근’을 대표하는 사례로 자주 언급된다. 특히 미시적 세계를 거대하게 확장함으로써, 그는 자연을 단지 재현하는 것이 아닌, 감각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Morrison은 색연필이라는 도구로 극 사실주의의 한계를 넓히며, 감각적 깊이와 철학적 통찰을 동시에 실현해낸다.데이비드 모리슨(David Morrison)의 예술은 색연필이라는 매체를 통해, 하이퍼리얼리즘의 본질을 탐색하는 고요한 실험이자 시각적 명상이다. 그의 그림은 단지 아름답기만 한 자연 묘사가 아니라, 생명에 대한 깊은 사유와 시선의 윤리를 담고 있다. 그것은 소멸 직전의 나뭇잎 하나에서 우주의 리듬을 읽어내는 예술, 즉 극 사실주의의 진정한 심연이다.『 자연에 끌리다 』극사실주의 예술가 데이비드 모리슨(David Morrison)의 극사실화[IT동아 김동진 기자] #서울 강북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유○○ 씨는 평소 팬이었던 록밴드의 내한공연을 보기 위해 티케팅을 시도했지만, 치열한 경쟁 탓에 표를 구하지 못했다. 공연 날을 손꼽아 기다렸던 그는 어쩔 수 없이 재판매 티켓을 알아보고 있지만, 마땅한 창구가 없어 고민 중이다. 중고 거래 플랫폼이나 SNS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 또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티켓 재판매 사기로 불안하기만 하다. 출처=엔바토엘리먼츠 티켓 재판매 수요 지속 증가…시장 규모는 파악조차 어려워 살펴본 사례처럼 국내에서 티켓 재판매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지만, 이를 수용할 전용 플랫폼은 제한적이다. 수요를 뒷받침할 관련 제도도 미비해 티켓 재판매 시장 규모는 파악이 어려운 실정이다. 티켓 재판매 플랫폼인 티켓베이 자체 집계에 따르면, 재판매 티켓 수는 전체 티켓의 0.7% 수준으로,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낮다(뮤지컬 0.2%, 대중 음반 1.4%). 중고거래 앱과 사이트를 비롯해 SNS에서 거래되는 재판매 티켓의 양이 월등히 많으므로, 중고거래 플랫폼의 거래 데이터를 합산해야 대략적인 시장 규모 추산이 가능할 전망이다. 문제는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티켓 재판매에 나서는 판매자나 구매 소비자 모두 신뢰도 측면에서 불편을 호소한다는 점이다. 한국소비자학회는 2024년 10월, 전국 만 16세에서 69세 미만 남녀 1000명(성별, 연령별, 티켓 구매경험별 할당)을 대상으로 ▲2차 티켓 거래 현황 ▲온라인 2차 티켓 거래 시장에 대한 소비자 태도 및 니즈 ▲2차 티켓 거래에 대한 우려와 정책 및 제도 필요성 등을 조사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전반적으로 온라인에서 2차 티켓을 쉽게 구매하고, 필요한 이벤트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반면, 2차 티켓의 판매자 또는 거래 채널에 대해서는 낮은 신뢰를 보였다. 출처=엔바토엘리먼츠 ▲티켓 구매 용이성 ▲이벤트 정보탐색 용이성 ▲결제 수단 다양성 ▲판매자 신뢰도 ▲채널 신뢰도 등 8개 채널 경험 요인별 만족도를 살펴본 결과, 전체 평균 만족도(3.33점, 5점 만점)를 기준으로 티켓 구매 용이성(3.35점), 이벤트 정보탐색 용이성(3.31점) 등 2개 경험 요인만이 평균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판매자 신뢰도(2.68점)와 채널 신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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