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인 무쏘EV에 대해 큰 기대를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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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4-14 10:04본문
먼저 그는 이날 소개된 국내 첫 전기픽업트럭인 무쏘EV에 대해 큰 기대를 드러냈다.
곽 회장은 "우리나라는 픽업이라고 하면 짐차, 용달차와 같은 업무용 차라는 생각하는데 그 생각을 바꿔보고 싶었다"며 "승용차와 픽업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승용차 고급 사양도 적용하고, 디자인도 중요시했다"고.
한편, 유럽 전기차 시장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독일이 인센티브를 축소했음에도 불구하고, 1분기 유럽 전기차 판매는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GM과 포드는픽업트럭과 SUV 생산을 늘리며 대응하고 있으며, 현대차도 조지아주 공장에서 아이오닉6와 EV9을 생산하며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프(Jeep®)가 오프로드 DNA가 집약되어 탄생한 정통픽업트럭'뉴 글래디에이터(NEW GLADIATOR)'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뉴 글래디에이터는 지프 특유의 정통 오프로드 성능과 아이코닉한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현대적 편의·안전 사양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진화한 프리미엄 픽업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지프 제공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들이 브랜드 가치를 내세운 새 모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어서다.
‘픽업트럭불모지’로 유명하던 한국에서 업체들의 신차 출시를 계기로픽업트럭이 흥행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내년까지 약 2만5000달러에 판매할 수 있는 2인승 전기픽업트럭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슬레이트 오토가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면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와 전기차 시장을 놓고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업계에서는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슬레이트 오토 배터리로 선정될 가능성이.
최근 KG 모빌리티가 선보인 무쏘 EV는 무쏘 스포츠-액티언 스포츠-코란도 스포츠-렉스턴 스포츠로 이어지는픽업트럭계보를 잇는 신작(新作)이다.
앞선 모델과 달리 순수 전기차로 선보인 게 가장 큰 차이점이다.
차체 앞모습과 대시보드는 토레스 EVX와 거의 같다.
가장 큰 차이는 뒷좌석에 있다.
유럽에서 미국산 닭고기 수입을 막았는데, 미국에서 유럽산픽업 트럭에 관세 25%를 부과했다.
당시 독일 자동차회사들은 픽업을 한 대도 수출 못했다.
25% 관세를 매기면 사실상 차를 팔 수 없다.
왜냐하면 완성차 업체들 영업이익률이 10% 미만인데, 25% 세금을 매기면 어떻게 버티나.
이날 코스는 도심 주행과 고속 주행이 모두 가능한 복합 로드로 구성돼, 무쏘EV의 다재다능함을 직접 느껴볼 수 있었다.
인상적이었던 점은 기존픽업트럭보다 훨씬 차체가 낮다는 점이었다.
실제로 무쏘EV의 전고는 1740㎜에 불과한데, 이는 경쟁 모델인 기아의 타스만보다 0.
GM은 지난 3일 쉐보레 실버라도, GMC 시에라 등 대형픽업을 주로 만들던 인디애나주 공장에서 경량트럭을 추가로 생산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트럼프 관세, 빅3부터 줄줄이 감원 불러와 미국 자동차 빅3 기업들은 최근 인력 감축 계획을 줄줄이 내놓고 있다.
스텔란티스는 지난 3일 캐나다 윈저 공장을.
'픽업트럭명가'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작심하고 국내 첫 전기 픽업 ‘무쏘 EV'를 내놨다.
시장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가운데 전기 심장을 단 신차를 앞세워 시장 1위의 위상을 지키겠다는 전략이다.
과연 KGM의 야심찬 도전이 실제 흥행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지난달 9일 서울 강남구에서 양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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